서브상단 글자

회장 인사말

HOME     연구회 소개     회장 인사말

컨텐츠 내용입니다.

㈔한국종자연구회는 2004년 우리나라 종자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어 우리나라 종자산업을 대표하는 연구회로 성장하였습니다. 회원 여러분과 전임 회장단의 노고에 힘입어 종자산업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회원이 400여 명에 이르는 연구회로 발전하였으며 종자산업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그동안 종자산업은 대내외 환경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세계적으로는 종자기업의 인수·합병이 이루어져 거대 다국적기업이 등장하였고, 유전자변형 품종의 판매가 확대되고 있으며 분자생물학의 발전에 따라 신품종의 개발 속도가 비약적으로 단축되었고 유전자편집과 같은 기술은 신품종 개발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내에서는 국가 주도 연구개발사업의 성공과 더불어 내수용과 수출용 품종의 개발능력이 획기적으로 향상되었고 수출의 다변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편, 종자산업법에 육묘업이 포함되는 등 종자산업의 외연이 확대되었으나 식물신품종의 보호와 종자기업의 비밀 유출과 같은 해묵은 난제는 아직 해결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연구회의 8대 회장으로서 아래의 사업에 역점을 두고 연구회를 운영하고자 하며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종자산업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주제를 선정하여 내실 있는 학술대회를 개최하겠습니다.
연구회지를 알차게 만들고 홈페이지를 활성화하여 정보제공에 주력하겠습니다.
회원의 확대에 노력하고, 연구회 재정 건전도를 높여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종자연구회는 종자산업의 발전을 목표로 꾸준히 발전해나갈 것입니다. 연구회가 양적, 질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저희 임원진은 회원 여러분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연구회의 활동을 보다 효율적이고 내실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한국종자연구회 회원 여러분의 건승과 발전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한국종자연구회장